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디자인 변경 적용방법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개편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적용 사례

2023년 5월 24일에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디자인 변경 이 적용되었다.

그래서 위와 같이 썸네일에 구매건수 뱃지 가 표시되고 하단에 리뷰 평점과 리뷰수가 노출되게 되었다.

또한 하단에 있었던 추가 홍보 문구가 상품명 위로 빨간색의 굵은 글씨로 노출되었다.

그런데 위의 이미지에서 아래 상품처럼 적용되지 않은 상품도 있다.

어떤 상품은 적용되고, 어떤 상품은 적용되지 않은 지 확인해 보고자 한다.


공지사항 파악

먼저 디자인 개편사항에 대해 확인해 본다.

네이버에서 상품 검색 시 PC버전과 모바일에서 노출되는 곳은 메인 통합검색과 네이버 쇼핑에 나온다.

여기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상품들의 노출 방법이 변경되었다는 것이다.

쇼핑검색광고에 상품형이나 카탈로그형으로 광고를 등록하면 그 유형에 따라 광고노출 디자인이 변경되었다

쇼핑몰 상품형 변경 디자인

상품형의 경우 위 이미지처럼 부가정보의 노출이 변경되었다.

구매건수는 이미지 좌측 상단에 뱃지 형식으로 노출되고

리뷰평점이 새로 나오게 되었다. 구매건수가 리뷰평점 옆에 나오게 되었다.

홍보문구를 입력하였다면 하단에 노출되었던 것이 상단에 붉은 색 볼드체로 노출되어 시인성을 높였다.

제품 카탈로그형 변경 디자인

카탈로그형은 사용을 하지 않아서 신제품 뱃지 디자인 변경이 어떻게 다른 지는 모르겠으나 부가정보아ㅗ 홍보문구는 상품형과 비슷하게 변경하였다.

카탈로그형에는 기존에도 리뷰평점은 있었는 지, 디자인만 변경된 수준이었다. 구매건수는 표시가 안되는 것이 상품형과 다른 점이라 볼 수 있다.


확장소재 적용하기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추가 홍보 문구

쇼핑검색광고에 상품형으로 등록 시 캠페인에서는 확장소재 추가는 네이버 톡톡 만 되지만 위 이미지처럼 광고그룹에서는 추가 홍보 문구 를 입력할 수 있다.

상품형 광고를 등록하는 과정에서 추가 홍보 문구 를 입력하면 된다.

추가홍보문구 입력

추가홍보문구는 문구 1 (필수) 와 문구 2 (선택) 을 입력할 수 있다.

10자와 30자로 길이에 차이가 있다.

PC 화면의 네이버쇼핑 검색결과 화면처럼 긴 화면에서는 문구 2 (선택) 에 입력한 문구가 있으면 그것으로 노출된다.

PC화면 메인 통합검색과 모바일에서는 문구 1 (필수) 에 입력한 문구가 노출된다.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쇼핑 상품 부가 정보

쇼핑 상품 부가 정보는 상품소재에서 입력을 할 수 있다.

광고로 등록한 상품의 소재정보 하단에 보면 상세보기 버튼이 있다.

그 버튼을 클릭하면 확장소재를 볼 수 있고, 새 확장 소재 추가 버튼에 쇼핑 상품 부가 정보 항목을 볼 수 있다.

쇼핑 상품 부가 정보

클릭하면 팝업이 뜨면서 해당 상품의 부가 정보를 보여준다.

구매건수가 10건 이상인 경우 썸네일 좌측 상단에 뱃지로 표시과 되고

구매건수가 10건 미만인 경우 상품명 하단에 노출된다. 이 경우 구매평점도 노출되지 않는다.


결론

검색광고 쇼핑광고 확장 소재

대부분의 경우 이미 등록한 쇼핑검색광고의 수정을 해야 하는 단계일 것이므로 검색광고 광고관리에 가서 쇼핑검색에서 소재에서 상품을 선택한 후 하단에 있는 상세보기 를 클릭한다.

그리고 나오는 확장 소재에서 나오는 2가지 소재 추가홍보문구 와 쇼핑 상품 부가 정보 입력상태를 확인 후 미입력되었다면 입력하면 된다.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종류

추가홍보문구는 2개까지 등록이 가능하며 쇼핑 상품 부가 정보 는 1개만 등록이 가능하다.

추가홍보문구는 요일을 달리하는 홍보문구 등을 사용할 경우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다.

구매건수가 높고 평점이 높다면 쇼핑검색광고 확장소재 디자인 변경 에 맞게 확장소재를 입력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추가정보

공지사항 : https://saedu.naver.com/notice/view.naver?notiSeq=4091&catg=&fixYn=N&searchOpt=all&keyword=

Loadin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