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방기원 1분 블랙 염색샴푸 500ml 사용기

구매 동기

작년에 모다모다 블랙 샴푸를 사용하면서 갈변 샴푸의 효과를 조금 보았었다. 그래서 1통을 다 사용한 후 재주문을 해서 사용했는 데, 이것은 효과가 나지 않았다.

처음 주문했을 당시에는 식약청 사태가 발생한 초기였고, 두번째 주문했을 당시에는 시끄러움도 자제를 하던 중이었다.

그래서인지 식약청의 지적을 무마하기 위해서 샴푸 전성분의 변경이 있지 않았나 싶은 의심이 들었다.

염색 성능이 떨어지면서 흰머리가 더 확실히 보이기 시작하자, 해가 바뀌면서 염색약으로 염색을 오랜만에 하였다.

그래서 두피 트러블로 한동안 고생을 하게 되면서 다시는 염색을 하지 않겠다고 다짐하면서 효과가 없는 것 같은 모다모다를 대체할 다른 염색 샴푸를 찾게 되었다.

비슷한 제품들이 여러 개 있어서 일단 찾은 제품이 닥터방기원 1분 블랙 염색샴푸 500ml 이었다.


제품 설명

닥터방기원 1분 블랙 염색샴푸 500ml 포장박스

브랜드는 신생인 지 닥터방기원 이라는 업체의 1분 블랙 염색샴푸 로 500ml 용량으로 판매하고 있다.

모다모다 샴푸는 300g 용량이었으니 그보다는 많은 용량을 담고 있다.

박스 디자인은 검은색 박스에 골드 색상의 포인트 인쇄로 되어 있었다. 염색 기능을 가진 다른 샴푸들도 비슷한 포맷으로 제작되어 있다.

닥터방기원 1분 블랙 염색샴푸 500ml 용기

포장 안의 내용물은 위와 같다.

검은색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 있고, 펌핑 부분은 초기에는 잠겨 있다가 잠금장치를 해제하면 펌핑이 위로 올라오게 되어 있다.

모다모다는 특수 밀폐용기를 사용한 것과는 일반적인 샴푸 용기를 사용하였다.

그래서인지 성능의 의심은 둘째치고 모다모다가 뭔가 더 나은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들게 하였다.

모다모다 샴푸와 닥터방기원 1분 블랙 염색샴푸 500ml

다 써가는 모다모다 300g 샴푸와 새로 구입한 닥터방기원 1분 블랙 염색샴푸 500ml 를 비교해 보았다.

용기 크기만 보면 모다모다가 크지만 실제 용량은 작다는 점을 잊으면 안된다.

닥터방기원 1분 블랙 염색샴푸 500ml 1회 펌핑 용량

샴푸의 한 번의 펌핑으로 뿜어내는 용액은 1분 블랙 염색샴푸 가 많았다.

실제로 기존에 내가 사용하던 패턴대로라면 30% 정도 더 많은 용액을 사용하게 되었다. 소모량을 늘리기기 위해 펌핑양이 많은 것인 지 의심이 들었다.

용액의 색상은 짙은 검은색이었다. 모다모다는 투명한 연한 갈색이었다가 샴푸질을 하면 거품에 검은색이 나오는 방식이었는 데, 이 제품은 용액 자체가 검은색이었다.

샴푸의 거품에도 검은색이 나오는 데, 이 때는 염색약을 제거할 때보다는 적지만, 그러한 느낌이 날 정도로 거품에 검은색이 보였다.

그래서 제품 사용 초기에는 염색 성능이 좋으리라고 기대를 하였다.

모다모다 샴푸가 3분 대기 시간이 필요한 것과 달리 이 제품은 1분만 대기하면 된다고 해서 이전에는 양치하고 면도까지 했다면, 이 제품은 양치는 먼저 한 후 샴푸 후에 면도를 하면 되었다.

시간보다 좋은 점은 거품의 자극성이 적어서 눈가에 거품이 묻어도 따가움이 적다는 것이었다.

이 점은 좋은 점도 있지만 성능의 의구성이 들기도 하였다.


사은품

사은품

제품을 주문하였을 때 포장 박스안에 샴푸 포장말고 하나의 박스가 더 있었다.

두피 마사지 샴푸 브러쉬 가 사은품으로 같이 배송되었다.

사은품 두피 마시지 샴푸 브러쉬

기존에 사용하던 비슷한 브러쉬가 오래 사용해서 재주문하려고 했는 데, 마침 잘되었다고 생각되었다.

성능은 기존 것과 그다지 차이를 느끼지 못했다.


샴푸의 효과

1달 사용평가

위의 사진이 이 제품을 사용하기 시작할 당시의 머리 상태이다.

올해 초 염색약으로 염색을 한 이 후 모다모다를 계속 사용하였지만 효과가 없는 지 흰머리가 계속 자라고 있었다.

그래서 염색샴푸를 바꿀 마음이 들었다.

아래 사진이 1달 조금 넘게 사용하고 나서 찍은 모습이다.

1분 블랙 염색샴푸 을 사용하면서 머리가 자라면서 흰머리도 그만큼 자랐다. 염색 효과가 거의 없다고 보여졌다.

기존 염색약으로 검은 색이었던 것도 색이 빠져서 더 희게 보인 점도 있다.

염색 성능은 효과가 없어 보이지만, 탈모 완화와 두피 트러블은 모다모다에 비해 좋았다.

머리의 가려움이 아예 없어지지는 않았지만, 빗질 몇 번하면 참을 만하였고, 머리의 풍성함은 겨울철 가늘어진 상태인 데도 정수리 부분에 두피가 전에 비해 많이 가려질 정도로 완화되었다.

그렇지만 이 제품을 재구매해서 계속 사용할 생각은 없다. 다른 효과 좋은 제품이 있을 수 있으니 제품을 다 쓴 이 후에는 다른 제품을 알아볼 생각이다.


추가 정보

제품 정보 : https://brand.naver.com/drbanggiwon/products/6944021962

Loadin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