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해하기 03

20180501_08.jpg

사전 설정할 작업을 끝내었다면 본격적으로 사용하려는 작업을 준비해보자. 이번에는 메시지 작성과 쿠폰 사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20180501_09.jpg

 

메시지 작업

1) 웰컴 메시지
친구추가를 하게 되면 처음으로 받게 되는 가입축하 메시지라고 볼 수 있다.
여기에는 회사 소개나 서비스 소개 등을 작성하는 것이 좋다.

상단에 이미지를 둘 수 있고, 720 x 630 픽셀의 사이즈가 권장된다.
내용으로는 200자까지 둘 수 있으나 너무 많이 적으면 문장이 길게 나오므로 적당히.

광고성 문구가 있을 시,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고 한다.
어디까지가 광고성인 지 기준이 없지만 아마도 메시지 작성의 광고 표시 기준이 아닐까 함.

미처 이미지를 추가할 생각을 못했다. 추가할 예정

20180501_10.jpg

2) 메시지 작성
메시지 작성은 3가지 타입이 있다.
기본 텍스트형, 와이드 이미지형, 와이드 리스트형

이 중 기본 텍스트형은 무료발송메시지로 발송이 가능하고, 다른 2가지 타입은 캐시를 충전하여 유료로만 발송할 수 있다.

유료발송은 15원/건이 기본이나 타겟 메시지로 보낼 경우 20원/건이다. VAT 별도

20180501_11.jpg

 

메시지 작성하기 – 기본 텍스트형

작성내용에서
대부분 광고성 문구를 발송하므로 체크를 하는 것이 좋음

광고성 메시지에 대한 판단 기준
1. 특가/할인 상품안내
2. 상품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3. 정보를 주로 나타내더라도, 1, 2의 내용이 혼재된 경우

메시지 꾸미기
1. 없음
밎밎한 내용만 보낼 때 사용. 텍스트를 400자까지 보낼 수 있다.

2. 이미지
800 x 400 픽셀 이미지 상단에 추가
이미지에 컨텐츠의 핵심 내용을 담은 내용이 들어 있으면 효과적
텍스트는 300자까지 추가해서 보낼 수 있다.

3. 동영상
동영상은 바로 보낼 수 없다. 카카오TV에 가입해서 채널을 생성한 후 해당 채널에 업로드해야 한다.
동영상은 4G 용량까지 지원하며, 시간은 아직 제한을 두지 않았다.
동영상을 이용하면, 링크 버튼을 추가 할 수 없다. 동영상 실행버튼이 자동으로 추가된다.

메시지 버튼
1. 버튼은 2개까지 추가할 수 있다.
2. 광고의 효율을 파악하는 데 자료로 쓰이므로 버튼을 달고 고객의 액션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공유하기 버튼
1. 고객이 지인에게 알리는 기능
2. 메시지 옆에 아이콘으로 표현됨

20180501_12.jpg

메시지 타겟 설정
위에서 말했듯이 기본 발송은 15원이나 타겟을 설정하면 20원이다. VAT별도
타겟은 위의 그림에서 빨간 테두리로 친 부분들을 설정하면 타겟설정이 된다.

예약발송을 할 경우 예약한 날짜와 발송하는 날짜의 시간 간격에서 추가로 친구가 된 사람에게도 메시지를 보낼려면
새로 추가되는 친구에게도 해당 메시지 발송을 선택하면 발송이 된다.

20180501_14.jpg

메시지 작성하기 – 와이드형 작성

기본 텍스트형과 다른 점만 설명하겠다

메시지 꾸미기
1. 없음이 없음 (말장난 ^.^)

2. 이미지가 800 x 600 픽셀로 커짐.
이미지에 링크를 연결할 수 있음.

3. 내용은 기본값은 없음이나 있음으로 선택할 수 있음
76자까지 적을 수 있음

4. 메시지 버튼은 1개까지만 등록 가능

5. 공유하기 버튼을 있음으로 하면 2번째 버튼 자리에 공유하기 버튼으로 생성됨.

20180501_13.jpg

쿠폰 사용하기

쿠폰 작성
공유하기 설정 : 설정함으로 하는 것이 기본값.
노출 설정 : 플러스친구들만 정보를 주려면 노출안함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음

쿠폰 번호 생성
1. 자동
12자리 쿠폰 번호가 임의로 생성됨
쿠폰 번호 생성 수량을 적으면 해당 수량만큼 쿠폰숫자가 생성이 됨.
생성 후 쿠폰번호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

2. 직접 올리기
직접 작성한 쿠폰 번호를 등록함.

당첨확률로 무작위로 쿠폰 발행 가능

쿠폰 사용 장소
1. 온라인
쿠폰 번호 입력 기능이 있는 쇼핑몰에서라면 사용가능.
마이페이지 > 쿠폰번호입력 이런 식으로 개발된 쇼핑몰 호스팅업체들이 많음.
새로핸즈에서는 이 기능이 없으므로 개발 필요

2. 매장
매장에서 직원에게 보여줘서 할인 또는 사은품 증정 등으로 활용 가능.
새로핸즈에서는 이 방법으로 현재 사용 가능.

Loading

One thought on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해하기 03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