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 수리도구 키트 사용기

구매 동기

8Bitdo 얼티밋 컨트롤러를 구입하고 난 후 닌텐도 버튼 방식이 마음에 들지 않아 바꾸려고 했다. 그런데 컨트롤러 분해를 하려다 보니 쉽게 분해가 되지 않아서 도구가 필요하게 되었다.

이 도구의 이름을 알지 못하니 제품을 찾을 수가 없었다. 특히 네이버를 통해서는 찾을 수가 없었다.

그러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생각하고 있던 모양과 비슷한 제품을 찾아서 충동구매를 하게 되었는 데, 내가 원한 제품이 아니었다.

자동차 부품 제거용 도구 키트였다.

그래서 다시 찾아 보았다가 전자 제품 수리 도구를 알게 되었다. 그것을 구매하였다.


실패한 구매

차량 분해 키트 포장

사진 이미지만 보고 전자 제품의 분해 도구라 착각해서 구입한 차동자 개조용 드라이버 이다.

5일 배송으로 빨리 받아서 그나마 금방 잘못 구매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4,379원으로 무료 배송이었다.

차량 분해 키트 블레이드

제품을 받고 첫 느낌은 생각보다 크다는 것이었다.

길이가 20cm가 넘었는 데, 이 정도로 클 지는 몰랐다.

차량 분해 키트 사이즈

커터칼보다 사이즈가 컸다.

알고 보니 자동차 수리용 드라이버였다. 전자제품용이 아니었다.

그냥 사용할 일은 없겠지만, 자동차에 두기로 했다. 혹시 쓸 일이 있을 지 모르니까.


범용 수리도구 키트 구입

제품 구입

제품 구입 실패 후 다시 제품을 찾았다. 바로 찾지는 못하고 며칠 걸렸다.

이게 이렇게 찾기 어려운 제품인가했다.

마침 제품을 찾게 되었다. 범용 금속 지렛대 세트 는 제품명으로 판매하고 있었다.

전자 제품 수리 도구로 iPhone, Galaxy 등 전화와 태블릿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어서 구입을 했다.

범용 수리도구 키트 다양한 세트

블레이드의 형태는 다양해서 이 중 1개를 먼저 테스트해보고 나머지 구입을 정하기로 했다.

배송 문제

2,346원에 무료 배송이었는 데,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이 아닌 우편 배송을 이용한다고 하였다.

그래서 조금 늦는 배송이라고 하였는 데, 이렇게 늦을 지는 몰랐다.

7월 26일 주문했는 데, 도착한 것은 9월 18일 이었다.

잊을 만할 때 국내에 도착했다는 메일이 왔다. 9월 6일 국내 배송업체에 전달했다고 하였는 데, 내가 받게 된 것은 9월 18일이었다.

제품 안오는 줄 알았다.

제품 확인

범용 수리도구 키트 전체 모습

뽁뽁이에 포장되어 왔다.

제품이 작아서 분실되었을 수도 있겠다 생각되었다.

범용 수리도구 키트 탄소강 블레이드

메탈 재질과 손잡이 부분의 고무 재질이 나름 깔끔하였다.

커터칼과 사이즈를 비교하니 자동차 드라이버에 비하면 작은 편이지만, 그래소 생각보다 크다고 느껴졌다.

범용 수리도구 키트 길이

길이가 15cm 였다.

숫자로만 보았을 때는 작다고 생각했는 데, 실제로 손에 잡아보니 크다고 느껴졌다.


제품 사용

범용 수리도구 키트 사용 장면

범용 수리도구 키트 를 받고 테스트로 8bitdo 얼티밋 컨트롤러 기판을 분해해 보았다.

일단 지렛대 원리와 빈틈으로 깊숙히 넣어서 벌릴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하니 편하게 분해를 할 수 있었다.

생각보다 블레이드가 두꺼워서 기대만큼 쉽지는 않았지만, 더 얇으면 힘을 주지 못할 거 같으니 이 정도에 만족했다.

이 테스트 후 컨트롤러 Xbox형 버튼을 구입 후 버튼 교체를 할 수 있었다.


추가정보

구매 페이지 :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3797208892.html

구매가 : 2,346원 (무료배송)

Loading

댓글 남기기